Litvinenko는 Andrei Lugovoi와 Dmitry를 의심합니다.

Litvinenko는 Andrei Lugovoi와 Dmitry를 의심합니다.
Alexander Litvinenko의 죽음에 대한 영국 공개 조사의 의장은 Andrei Lugovoi와 Dmitry Kovtun이 전 러시아 스파이를 독살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Litvinenko는

안전사이트 추천 Robert Owen 판사는 2006년 11월 1일 런던의 Pine Bar에서 열린 회의에서 찻주전자에 폴로늄-210을 넣었다고 말했습니다. Litvinenko(43세)는 며칠 후 사망했습니다.

Lugovoi 씨와 Mr Kovtun 씨는 영국 경찰에 의해 유력한 용의자로 오랫동안 지명되었지만 러시아에서 그들을 인도하려는 시도는 실패했습니다. 1966년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Dmitry Kovtun의 어린 시절 친구로 태어났습니다. 두 사람은 1980년대 후반에 KGB에 합류했습니다.

1990년대 전반기에 그의 임무에는 고위 관리들에게 개인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more mews

그는 나중에 개인 보안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는 러시아 TV 채널 ORT에서 보안 책임자로 근무했으며 Litvinenko가 러시아를 떠나기 전 10년 동안 Litvinenko를 알고 있었습니다. Lugovoi씨는 이것이 단지 지인일 뿐이며 개인적인 접촉이나 사업상의 접촉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Lugovoi 씨는 Litvinenko 씨가 2006년 11월 런던에서 회의를 주선한 후자의 “예기치 않은” 전화가 있을 때까지 두 사람은 Litvinenko 씨가 영국에 간 후 전혀 연락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Lugovoi는 러시아 라디오 방송국 Ekho Moskvy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2006년 Lugovoi가 사용한 호텔, 식당 및 항공기에서 폴로늄-210의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그 자신도 2006년 12월 모스크바에서 방사선 중독으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Litvinenko는

리트비넨코가 사망한 후, 러시아의 극단적 민족주의적 자유민주당은 루고보이를 연방 의회인 두마의 2007년 후보자 명단에 초대했습니다. 하원의원으로서 그는 의회 면제를 받았으며 2015년 3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루고보이에게 “조국에 대한 봉사” 메달을 수여함으로써 그를 지지했습니다.

조사에 응해 루고보이는 자신에 대한 비난이 “터무니없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예상한 대로 놀라운 일은 없었다”고 말했다.

“조사 결과는… 런던의 반러시아적 입장과 영국인의 눈 깜짝할 사이, 리트비넨코의 죽음의 진정한 원인을 밝히려는 영국인의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줍니다.” 드미트리 코브툰은 1965년에 태어나 소련에서 루고보이와 함께 훈련을 받았습니다. KGB의 보호 부대에 합류하기 전에 모스크바의 사관 학교.

그는 소련이 붕괴되자 동독에서 복무하고 있었고 정치적 망명을 신청하기 위해 그의 첫 번째 부인과 함부르크로 도피했습니다.

Kovtun 씨는 웨이터와 식기 세척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직업을 가졌습니다. 당시 그의 아내는 그가 포르노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고 음주 문제가 있었다고 조사가 들렸다.

Kovtun 씨는 Lugovoi 씨에 의해 모집된 것으로 추정되는 러시아로 돌아왔습니다.

Kovtun은 자신이 석유 및 가스 산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이러한 “자격 증명”이 2006년 영국 방문을 위한 비자를 받는 데 사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부인은 산업계에 대한 Mr. Kovtun의 주장이 사실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리트비넨코 회의 직전에 그가 친한 친구에게 “매우 비싼 독”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