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기상청 국장, 잘못된 예보에 해고

헝가리 기상청 국장, 잘못된 예보에 해고

헝가리 기상청 국장

카지노제작 부다페스트, 헝가리 (AP) — 부정확한 비 예보로 헝가리의 가장 중요한 국경일에 불꽃놀이가 연기된 후 헝가리 기상청의 두 고위 관리가 월요일 해고되었습니다.

기상청 국장과 부국장의 해고는 헝가리 민족주의 정부의 정치적 간섭이라는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유럽에서 가장 큰 불꽃놀이로 불리는 부다페스트 다뉴브 강을 따라 열리는 성 스테판의 날 불꽃놀이는 토요일 오후 9시쯤 기상이변할 것이라는 예보에 따라 취소됐다. 시작 시간.

저녁이 되자 수도에서는 폭풍이 구체화되지 않았지만 일반적으로 백만 명 이상의 관중을 끌어들이는 쇼는 안전 문제로 인해 이미 다음 주 일정이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해고는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 정부의 최고 내각인 기술산업부 장관인 라즐로 팔코비치(Laszlo Palkovics)의 간략한 성명에서 발표됐다.

해고된 기상청 국장 Kornelia Radics는 2013년부터, 그녀의 차관인 Gyula Horvath는 2016년부터 근무했습니다.

장관은 해임 사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기상청은 헝가리 정부 산하 언론에서 기상청의 ‘심각한 잘못된 예보’로 인해 불꽃놀이가 불필요하게 연기됐다며 거센 비판을 받았다.

기술산업부는 논평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헝가리 기상청 국장,

부패, 족벌주의, 반민주주의적 성향으로 비난받아온 오르반 정부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이번 총격이 정치적 동기이며 헝가리의 공산주의 과거를 연상시킨다고 비난했다.

화요일 성명에서 기상청은 해고된 지도자들의 복직을 요구했다. 이 기관은 휴일에 날씨 모델에 대한 평가와 관련하여

“정치적 압력”을 받고 있으며 압력을 가하는 사람들이 “기상 예보에 내재된 과학적으로 받아들여진 불확실성을 무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비스는 “의사 결정권자들의 상당한 압력에도 불구하고 우리 동료들이 … 그들이 아는 한 최선을

다해 제공했으며 주장되거나 실제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것이 우리의 확고한 견해”라고 썼다.

무소속 의원인 아코스 하지(Akos Hadhazy) 의원은 월요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기상청은 “전에는

그런 책임이 없었다. 그들은 침묵을 택할 수도 있고 공산주의적 움직임으로 해고된 추장이 복직될 때까지 파업을 택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Hadhazy는 “그들의 결정은 국가 전체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more news

행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매년 8월 20일 열리는 성 이슈트반의 날 전시는 “기독교 헝가리의 탄생부터

오늘날까지의 천년 연대기를 국가적 가치의 교훈에 초점을 맞춰 압축한 연대기”로 선보일 예정이었다. .

그것은 “일상 생활에 대한 도덕적 교훈을 제공 할 수있는 중요한 국가 가치를 강조하는 헝가리 역사의 위대한시기와 중요한 순간의 도표”로 청구되었습니다.

이 전시는 인기 있는 연례 행사이지만 일부 헝가리인들은 인구 천만 미만의 국가에서 규모와 비용에 반대합니다.

전시 개최에 반대하는 청원은 약 20만 명의 서명을 모았고, 그 돈이 허덕이는 헝가리 경제를 지원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