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지오는 ‘폐쇄해야 한다’

파키스탄 지오는 ‘폐쇄해야 한다’
파키스탄의 가장 큰 뉴스 채널인 Geo TV는 파키스탄의 스파이가 가장 저명한 발표자에 대한 공격의 배후에 있다는 비난을 방송한 이유로 폐쇄되어야 한다고 국방부가 요구했습니다.

규제 기관은 민간 정부와 군대가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요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 지오는

먹튀검증커뮤니티 하미드 미르는 토요일 남부 카라치에서 운전을 하던 중 총에 맞았다. 그는 병원에서 안정적입니다.

파키스탄은 언론인에게 단어의 가장 위험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BBC는 하미드 미르가 2년 이상 자신에 대한 위협을 경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발루치스탄에서 분리주의자들이 살해되었다는 보고 때문에 ISI의 “악당”이 그를 공격할 계획이라고 주장하는 이메일을 동료들에게 보냈다고 합니다. more news

9/11 이후 오사마 빈 라덴을 인터뷰한 최초의 기자이자 파키스탄의 가장 유명한 발표자 중 한 명인 미르 씨는 2012년 탈레반의 공격에서 살아남았습니다.

그는 카라치 공항을 떠나던 중 오토바이에 탄 남성들이 자신의 차에 총을 쏴 복부와 다리를 6차례 맞았습니다.

누가 총을 쐈는지는 불분명하고 어떤 그룹도 공격을 수행했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파키스탄 지오는

파키스탄의 전자미디어규제청(Electronic Media Regulatory Authority, Pemra)이 Geo의 라이선스 취소를 요청한 것은 나와즈 샤리프 총리와 가까운 민간인인 국방장관 카와자 아시프가 한 것이었다.

그러나 특파원들은 국방부의 진짜 권력이 건물에 있는 군 장교들에게 있다고 말하며 파키스탄 언론은 그들이 요청을 밀어붙였다고 추측하고 있다.

Pemra는 현재 의장이 없고 그러한 문제에 대해 결정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를 조사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조치는 하미드 미르 총격 사건이 보도된 후 분노한 국군의 강력한 메시지로 해석되고 있다.

미르 씨의 동생은 지오TV에 출연해 공격을 지시한 ISI 정보기관을 직접 비난했고, 방송국은 ISI의 수장인 자히룰 이슬람의 사진을 반복적으로 방송했다.

뉴스 채널은 나중에 역추적했습니다. ISI는 근거가 없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혐의라고 일축했습니다.

국방부는 Geo가 ISI의 평판을 떨어뜨렸다고 말했습니다.

고소장은 Geo가 파키스탄의 방위, 주권 및 무결성을 위해 일하는 국가 기관, 즉 ISI(Inter-Services Intelligence)와 DG에 대해 “본질적으로 비방적이고 추문스러운 악의적인 캠페인을 수행하고 있다”고 비난합니다. (국장), 중장 Mohammad Zaheerul 이슬람”.

Geo 보도는 “국가 기관과 그 공무원의 무결성을 훼손하고 이미지를 훼손하고 테러리스트 복장과 허위로 연결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기관과 국가의 이익에 해로운 것이었습니다.”

이슬라마바드에 있는 BBC의 M Ilyas Khan은 Geo가 공격 후 처음 몇 시간 동안의 보도로 경쟁 TV 채널과 전직 분석가들로부터 심한 비판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경쟁자 보도 중 일부는 심지어 미르가 솔직하고 종종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것에 대해 비판적이었습니다.

총격 사건은 파키스탄 언론인들이 매일 직면하는 위험을 폭력적으로 상기시키는 한편, 그 여파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