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포로를

러시아,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포로를 살해한 교도소 공격에 대해 서로 비난
우크라이나 동부의 한 교도소가 미사일 공격으로 파괴되어 수십 명의 우크라이나 전쟁 포로가 사망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금요일 서로를 공격을 자행했다고 비난했다.
어느 주장도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러시아

러시아 국방부는 분리주의자들이 장악한 도네츠크주 올레니프카 교도소에 대한 공습으로 수감자 40명이 사망하고 75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분리주의자들의 대변인은 사망자가 53명이라고 밝혔고 키예프가 미국산 HIMARS 로켓으로 감옥을 목표로 삼았다고 비난했다.

우크라이나 군은 러시아 포병이 수감자들에 대한 학대를 숨기기 위해 감옥을 노렸다며 공격을 부인했다.

러시아 국방부 대변인은 이번 공격이 우크라이나 병사들의 항복을 저지하기 위한 “피의 도발”이라고 설명했다.

우크라이나 군 정보부는 러시아의 주장이 “우크라이나 군대가 민간 기반 시설과 주민들을 포격하여 자신들의 배신 행위를 은폐하고 있다고 비난하기 위한 정보 전쟁”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러시아가 전쟁범죄를 저질렀다며 국제사회의 비난을 촉구했습니다.

국제적십자위원회는 금요일 현장에 대한 접근과 부상자들의 후송을 요청했다.

이와는 별도로 우크라이나는 흑해 바로 앞의 항구 도시인 미콜라이프에 대한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최소 5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상황에 대해 즉시 언급하지 않았다.

우크라이나 인프라 장관 올렉산드르 쿠브라코프는 우크라이나가 유엔 중재 협정에 따라 남부 항구에서

곡물 선적을 재개할 준비가 되어 있지만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후방주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지난주 침공 이후 러시아의 공격으로 위협을 받고 있는 흑해 항구의 곡물 수출을 차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세계 최대 수출국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곡물 봉쇄가 세계 식량 가격 상승을 부추겼다.

안토니 블링켄 미 국무장관은 지난 10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전화통화를 갖고 러시아의 합의 이행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Blinken은 또한 모스크바가 우크라이나 동부와 남부 일부를 합병하려는 의심스러운 계획을 추진할 경우 결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통화 중에 Blinken은 러시아 교도소에 수감된 농구 스타 Brittany Griner와 Paul Whelan이라는 두 명의 미국인 구금자를 석방하겠다는 미국의 제안을 수용할 것을 모스크바에 촉구했습니다.

한편 크렘린궁의 주요 정보기관 중 하나를 대신해 일한 러시아 요원이 친러시아 선전을 위해 미국 내 정치 단체를 모집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여기에는 올해 초 우크라이나 침공이 포함된다고 법무부가 금요일 밝혔다.more news

Aleksandr Viktorovich Ionov는 플로리다, 조지아, 캘리포니아의 단체를 이용하여 친 크렘린의 발언을 퍼뜨린 혐의를 받고 있으며,

검찰은 그를 러시아 여행 자금과 회의 비용을 지불한 혐의로 기소했습니다.